검색

농산물 학교급식 안정 공급체계 구축

-지역 농산물 순회수집 및 연중 고정가 매입 시스템 구축-

가 -가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7-03

 

 
당진시가 학교급식지원센터에 농산물을 납품하는 소량 다품목 출하 농가를 대상으로 연중 고정가 매입을 추진, 지역 농산물 안전공급체계를 구축했다.

▲     지역 농산물 생산농가 돌며 학교급식 필요한 농산물 수집


 
당진시학교급식지원센터는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과 안전한 지역 농산물 학교급식 공급을 위해 생산농가, 공급업체, 급식센터 등 3자가 계약을 맺고 학교급식 작부구축 농산물 순회수집 및 고정가 매입을 운영하고 있다.
 
 
농산물 순회수집은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공급업체가 직접 농가에 찾아가 순회수집하는 시스템으로 생산 농가는 공급업체까지 농산물을 갖고 나오는 번거로움과 시간과 운송비를 절약하고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다.

 
또한 최근 3년간 출하시장 가격의 평균 단가를 적용한 연중 고정가격 매입으로 과잉생산 등 가격이 불안정한 경우에도 안심하고 출하할 수 있어 농가의 일정한 소득이 보장된다.

 
아울러, 작부구축 된 농가를 대상으로 작물 재배지 토양 검사를 실시해 알맞은 비료와 퇴비 시비량을 농가에 제공하고, 출하를 앞둔 농작물에 대해서는 잔류농약검사를 실시해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이 학교급식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작부구축 전담 공무원을 배치해 직접 검사 샘플을 현장에서 채취함으로써 검사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작물별 맞춤식 영농교육을 제공해 참여 농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e-당진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