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당진청년타운 입주기업 모집

당진시가 청년타운 조성에 따라 전국의 만 39세 이하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6월 12일까지 청년타운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가 -가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5-25

 

 


청년타운 입주기업에는 관리비 면제, 창업기본소득과 거주지 제공 등 청년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을 한다.

 
당진청년타운은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3,311㎡ 규모로 조성돼 창업입주공간과 메이커스페이스(팹랩), 콘텐츠랩(스튜디오), 컨퍼런스홀, 청년창업지원센터, 회의실, 교육실, 커뮤니티 공간 등 최적의 청년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행정기관과 상권, 학교 등이 밀집해 있는 중심 도심권에 자리 잡아 교통 접근성 또한 좋다.

 

▲     ©e-당진뉴스

 
당진시는 7월 개관에 앞서 당진청년타운에 입주할 27개의 청년창업기업을 모집할 계획으로, 입주기업에는 △1~7인실의 맞춤형 사무실 및 회의공간 △ 임직원 1인당 30~50만원의 창업기본소득 △타 지역 전입 입주기업에 대한 거주지 제공 △유망창업기업에 대한 인력지원 등 파격적인 지원과 함께 △ 창업컨설팅, 홍보마케팅, 제품고도화 지원 등 다양한 성장전략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임대료는 연간 약 30만원에서 최대 207만원으로 창업기본소득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관리비 또한 받지 않아 사용료 부담은 없다.

 
당진시는 청년타운 입주기업을 포함 2개의 유망기업을 선정해 연간 사업자금 6000만 원과 함께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유니콘 기업을 전략 육성하는 등 미래 당진경제의 성장엔진으로 청년창업가를 전폭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당진청년타운의 입주기업 모집은 5월 19일부터 6월 12일까지 지역에 상관없이 만 39세(1981년생) 이하의 7년 이내의 창업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입주기업을 선정할 계획으로, 입주기업 모집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당진시 청년정책팀(041-350-3100, 3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e-당진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