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당진2동행정복지센터 5790㎡부지에

-행복주택 100호,육아돌봄시설,상가 등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조성-

가 -가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3-25

 

 
당진시는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 부지 5,790㎡를 활용해 행복주택 100호를 비롯 육아돌봄시설, 주민공동체시설, 상가,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등 도시재생 어울림사업을 추진한다.

▲     © e-당진뉴스

 

(※ 행복주택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에 지어지는 임차료가 저렴한 도심형 아파트.  과거 도시 외곽이나 그린벨트에 지어졌던 공공주택과 달리 도시 내부에 지어져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당진시는 24일 국토교통부 도시재생뉴딜사업 중 어울림센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건립사업과 관련해  충남개발공사와 업무 시행협약을 체결했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하 행복주택) 사업은 도시재생뉴딜사업 중 행정복합시설 건립과 더불어 시가 당진2동의 도시재생 모델로 추진하는 핵심 사업이다.


이 사업에 필요한 예산은 약 292억 원으로, 시는 공사 자체부담액 176억원을 제외한 116억 원의 사업비를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확보했다.


이 사업 추진을 위한 충남개발공사와의 시행협약에 따라 당진시는 사업부지 제공과 행정복합시설 건설비를 지원키로 했으며, 공사는 이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행복주택 사업비의 조달과 시행, 행정복합시설 공사업무를 수행키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시행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조만간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관련 업무추진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e-당진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