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당진시, 설 연휴기간 비상대책 운영

-응급의료기관 24시간 진료,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가 -가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1-22

 

당진시는24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기간 중 응급의료기관 24시간 진료,생활쓰레기 정상수거,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비상대책을 수립해 운영한다.


市는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가동하고 공공보건기관의 진료실도 지역과 일정에 따라 정상 운영할 방침이다. 연휴기간 중 24시간 응급진료가 가능한 지역응급의료센터인 당진종합병원을 포함해 병·의원 35개소가 운영되고, 휴일 지킴이 약국 41개소도 문을 연다.

 
공공보건기관인 시 보건소는 설 연휴기간 내내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일반진료를 실시하며, 읍‧면 보건지소(10개소), 보건진료소(8개소)도 지역별 순번제로 비상진료에 참여하므로 이용가능하다
 
 
설 연휴기간 동안 운영하는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당진시청·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제공서비스 안내시스템(www.e-gen.or.kr)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알 수 있다.


市는 설 연휴기간 상하수도 시설 사고에 대비해 비상 복구체계를 구축했으며, 명절동안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4일과 27일에는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정상 수거하고 그 외 기간에도 비상 수거팀을 운영한다.

 
아울러 연휴기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귀성객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당진터미널공영주차장 등 7개소 749면이 무료 개방되며, 시청 민원실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 창구와 부동산열람시스템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e-당진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