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국체전 배드민턴 남자복식 금메달

가 -가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9-10-07

 


당진정보고등학교 진용(1학년), 이병진(2학년)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배드민턴 고등부 남자복식 경기에서 서울, 제주, 광주시 등 강호를 꺽고 결승전에 진출,광주광역시 팀을 누르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     © e-당진뉴스



5일부터 경기도 수원시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국체육대회배드민턴 경기에 충청남도 대표로 참가하고 있는 당진정보고등학교 배드민턴부는  5일과 6일 이틀간 실시된 고등부 남자복식 경기에 진용(1학년), 이병진(2학년) 선수가 참가했다.

 
16강에서 대전광역시를 맞아 2대0으로 승리한 두 선수는 8강에서 서울특별시와의 경기에서 2대1 역전승을 거두고 준결승에 진출, 준결승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의 경기를 2대0으로 꺽고 결승에 진출, 결승에서 광주광역시의 박상용-김재현 선수를 맞아 매세트 피 말리는 접전을 펼쳤다.

 
1세트를 20-22로 내준 두 선수는 2세트에서 22-20으로 승리하며 승부를 3세트로 끌고 갔고 마지막 3세트에서 광주의 끈질긴 추격을 따돌리고 21-19로 승리하며 역전 우승을 차지, 배드민턴 경기에서 충남에 첫 금메달을 안겼다.


이병진 선수는 “우승을 차지해서 기쁘고 후배지만 경기를 잘 이끌어준 용이에게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단체전 경기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용 선수는 “1학년이어서 전국체육대회 참가가 처음이라 부담없이 최선을 다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남은 단체전에서도 형들과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개인복식 우승으로 쾌조의 출발을 한 당진정보고등학교 배드민턴부는 7일부터 실시되는 단체전에서 2010년 이후 9년만의 전국체육대회 남자고등부 단체전 우승에 도전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e-당진뉴스. All rights reserved.